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1장 총칙

사람과사람들(이하 "회사")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 제정하고 보호를 위한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전화, 이메일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회원이 회사에 제공하는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이용목적 및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취하고 있는 조치 등을 알려드립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웹페이지(koreatr.com)”와 “APP” 에 공개함으로써 회원께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회사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웹페이지(koreatr.com)”와 “ APP” 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5.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께 개별적으로 통지하거나, “웹페이지(takku.koreatr.com)”와 “사람과사람들 APP”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제2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서비스 제공을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사람과사람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상품 서비스 제공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 수집사항

- 회원 : 이름, 연락처, 닉네임


가.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고객센터 이용기록
 등의 정보가 수집 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서비스 실행 또는 서비스 사용시 자동으로 수집하거나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해 수집


제3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 회원 관리를 위해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제4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등에 관한 동의 방법

1.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내용을 회원께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2.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 전자적 방법(웹사이트 포함)으로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동의내용 또는 사람과사람들 홈페이지, 사람과사람들 애플리케이션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 내용을 확인하신 후 동의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


제5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원의 동의 하에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되며,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아래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따라 파기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개별동의를 받은 경우,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회원 피해발생시 피해자 보호,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 처리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의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에 대하여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하는 것으로 합니다.

    가. 회사와 회원간 민원, 소송 등 분쟁 과정 중 법률로 정한 보유기간이 경과한 경우

    - 분쟁 해결시까지 보존

    나. 회사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해당 동의 받은 기간까지 보존


2. 관련법령에 따라 보관되는 정보 및 기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보관정보 : 연락처, 채팅내용, 기기고유번호, 로그기록 , 부정거래 사유 등

      관련법령 : 회사 내부정책(부정거래 방지)

      보관기간 : 최종 로그인일로부터1년

나.  보관정보 :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관련법령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관기간 : 5년

다.  보관정보 : 대금 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관련법령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보관기간 : 5년

라.  보관정보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관련법령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관기간 : 3년

마.  보관정보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관련법령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보관기간 : 6개월

바.  보관정보 :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관련법령 : 통신비밀보호법

      보관기간 : 3개월

※부정거래: 법령, 회사와 이용자 간의 서비스 이용 약관 또는 공서양속을 등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이익을 침해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를 말합니다


제6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한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대상,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대상

    가. 회원가입 정보

    나. 마케팅,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회원가입정보에 포함된 주소와 다른 별도의 배송지 정보

    다. 그 외 보유기간 및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회원정보


2. 파기절차

회원이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동안 보관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신분증 사본 등 서면 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7장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 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 또는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요청에 성실하게 대응하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또는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4.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처리결과를 제3자에세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5.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위 3항 및 4항의 경우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또는 보관의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 등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 또는 정정 요청에 대하여 연기 또는 제한·거절할 경우에는 이메일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그 사유 및 회원 등이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7. 유선 또는 서면을 통하여 회원 본인 또는 만 14세 미만 아동인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열람,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확인 내지 대리관계를 증명하는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 요청인 또는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진정한 본인 의사와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8.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 정정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8장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있어 필요 시 회원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1.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 디바이스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의 선택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가. 아이폰은 [설정] – [Safari] – [쿠키 허용]에서 쿠키 사용여부를 선택하거나 [쿠키 데이터 지우기]를 선택하여 쿠키 데이터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나. 아이폰 이외의 폰은 웹브라우저의 [설정] – [쿠키 허용]에서 쿠키 사용여부를 선택하거나 [모든 쿠키 데이터 지우기]를 선택하여 쿠키 데이터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다.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회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라.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메뉴 > “개인정보” 탭 > 직접 설정

2)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 “” 선택 > “설정”선택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선택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제9장 회원불만 처리 및 의견 수렴

1. 회사는 회원의 불만사항에 대해서 최대한 신속한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에 불만 내역, 기타 이용문의 등에 대해서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회원상담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센터]

전자우편: zacaone@gmail.com

전화번호: 070 7664 7740


제10장 개인정보보호책임 부서 및 연락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회원의 개인정보가 훼손·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침해사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하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시 고객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책임 부서 및 연락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소속부서 : 대표실

직책/성명 : 대표 박진호

전화 : 070 7664 7740 (유료)

메일 : zacaone@gmail.com


2.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국번없이) 118

    - URL : http://privacy.kisa.or.kr

    나.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전화: (국번 없이) 182

    - URL: http://cyberbureau.police.go.kr

    다. 회원 가입시 동의하신 바 있는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 전화 : 070 7664 7740 (유료)

    - 이메일 : zacaone@gmail.com


제11장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 고지 또는 통지 방법

1. 현행 개인정보수집동의에 대한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변경 이유 및 그 내용을 고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등에 있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처리위탁하기 위해 회원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을 제3자에 위탁하는 경우에는 이용약관,  홈페이지, 콜버스 어플리케이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이메일을 보내면서 사람과사람들 홈페이지, 사람과사람들 어플리케이션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하이퍼링크)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 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제12장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항시 현행화하여 불의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야 합니다. 부정확한 정보의 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ID), 패스워드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하며,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13장 링크 사이트

회사는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회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사람과사람들의 개인정보처리방침과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14장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 공고일자 : 2021년 6월 5일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52
어제
94
최대
196
전체
13,311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